돈 안들이고 여드름 깔끔하게 없애는 방법 8가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글이 있다. “중딩 때 돈 하나도 안 들이고 여드름 깔끔하게 없앴던 8가지 방법”이라는 제목의 글로 글쓴이는 과거 여드름이 심해 우울증까지 걸렸었지만, 이를 극복해낼 수 있던 방법을 글을 통해 공유했다.

피부과를 따로 가야 할 필요도 없고, 비용 또한 전혀 안 든다고 하는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베개에 수건깔고 자기

정말 사소한 습관이지만, 이 습관을 적용하고 한 달 만에 여드름이 줄어드는 것을 확 느낄 수 있었다고 한다. 베개커버에는 엄청난 세균이 살고 있는데, 매일 베개커버를 갈 수 없으니 깨끗한 수건을 이용하는 것이다. 수건은 매일 갈아주는 것이 가장 좋으며, 여건이 안되면 최소 이틀에 한 번이라도 갈 것을 추천한다.

2. 화장 X

피부를 가리겠다고 화장을 하는데, 그럴 경우 더 심해지기만 한다. 선크림만 바르는 것을 추천하며, 미백 크림까지는 괜찮다. 그 외에 화장들은 일절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하며, 꼭 해야 한다면 컨실러와 프라이머는 반드시 빼고 한다.

퍼프나 브러쉬는 열심히 세척해야 하며, 파우더 말고 기름종이 쓰는 것을 추천한다. 기름종이도 마로 된 기름종이가 덜 자극적이며, 기름종이도 많이 쓰면 안 좋기 때문에 닦는다는 느낌이 아닌 톡톡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사용한다.

3. 올바른 세안
ADVERTISEMENT
-->

선크림만 발랐더라도 이중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클렌징워터를 화장솜에 묻혀서 얼굴을 살살 닦아준다. 그다음 폼클렌징으로 세안을 하는데, 이때,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는 것과 25~30번 정도 많이 헹궈주는 중요하다.

세안 후 물기를 닦을 때도 수건으로 닦는 것이 아닌 화장솜에 스킨(토너)를 묻혀 살살 닦아주고, 충분히 흡수할 수 있도록 30초 정도 기다린다. 충분히 흡수됐다면 로션도 발라준다

피부가 예민하거나 건조한 경우 아침에는 물세안이나 천연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각질 제거는 이주에 한 번 정도 한다. 각질이 잘 생길 경우 일주일에 한번 스크럽 해준다.

4. 물먹기(일시적)

글쓴이가 한창 관리할 때는 물 15컵 정도는 꼭 마셨으며, 물을 많이 마시는 것 만으로도 여드름이 정말 많이 들어간다고 한다. 일시적으로 효과 보기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다시 물을 안마실 경우 되돌아오게 된다. 자기 몸무게 x 0.03 이 가장 적절한 섭취량이라고 한다.

5. 밀가루 줄이기(일시적)

밀가루를 줄이는 것도 일시적 효과가 좋다고 한다. 물론 이것도 다시 먹으면 돌아오기 때문에 힘들겠지만 조금씩 줄이는 것을 추천했다.

6. 스트레스 덜 받기 (중요★★★★★)

스트레스를 아이에 안 받을 수는 없겠지만 최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7. 수면패턴 고치기

밤새는 것은 피부의 독, 커피 같은 거 마시지 말고 열한 시 되면 그냥 자는 버릇을 들여야 한다.

8. 피부과 가는거 신중하게 생각하기

피부과에서 여드름 다 짜 봤지만, 한 일이 주 괜찮다가 다시 생기는 경험 했으며, 흉터가 아직도 남아있다고 한다.

여드름 깔끔하게 없애는 8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지금도 여드름 피부 때문에 스트레스받고 있다면 지금 소개하는 방법을 따라 해 보자. 분명 여드름 피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