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들 탄 보트를 ‘순식간에’ 덮치는 거대한 바위… 6명 사망 20여명 실종

이하 트위터 FabianC__

브라질 한 협곡에서 거대한 암벽 바위가 무너지며 관광 보트를 덮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로 인해 6명이 사망하고 20여 명이 실종된 것으로 전해졌다.

 

8일(현지 시각) 브라질 미나스제라이스 주의 푸르나스 협곡에서 절벽이 무너지며 주변에 있던 관광 보트를 덮쳤다. 당시 사고 영상을 보면 여러 척의 보트가 절벽 근처를 지나가고 있었다. 그러던 중, 가운데 절벽에 갑자기 균열이 생겨 거대한 바위가 쓰러지기 시작했다. 바위가 쓰러지는 걸 본 주변의 관광객들이 비명을 질렀지만 보트의 속도가 그리 빠르지 않아 대피하기는 불가능했던 것으로 보인다.

 

결국 거대한 암벽이 아래 있던 보트 2대를 덮쳤다. 암벽이 물 위로 떨어지며 주변에 있는 보트들도 물살에 휘말렸다. 각 보트에는 20명 정도가 탑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브라질 당국은 최소 6명이 사망했고, 20여 명이 실종됐다고 밝혔다. 부상자도 30여 명 정도인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지역은 유명 관광지로 보트에 탄 사람들도 대다수가 관광객인 것으로 알려졌다. 브라질 소방구조대는 다이버들과 헬기를 동원해 실종자를 수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고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진 않았다. 다만 브라질 당국은 폭우로 인해 절벽이 붕괴된 것으로 추정했다.

[저작권자 ⓒ코리안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C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