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 유튜브 영국남자
12일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에 ‘기사식당 국밥을 먹어본 영국 택시기사들의 반응’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해당 영상은 ‘영국남자’ 팀이 한국의 한 국밥 프랜차이즈 업체와 협업해 제작한 영상으로, 런던 택시기사들에게 기사식당 주 메뉴 가운데 하나인 국밥을 소개하는 내용을 그렸다.
돼지고기와 소고기에서 국물을 우려낸 얼큰한 국밥이 과연 영국인들 입맛에도 맞을까? 그런데 놀랍게도 영상에 출연한 택시기사들은 “포만감이 장난이 아니다. 국물이 진짜 맛있다”, “육수가 기가 막히다”, “겨울에 제격이다. 몸을 데워주는 따뜻한 맛”, “남길 게 없다” 등 국밥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진행자 조쉬가 “국밥 세트 가격은 반찬을 포함해 영국 돈으로 5파운드(한화 약 8140원) 정도”라고 말하자 이들은 “영국에서는 이 정도 음식이라면 10파운드 보다도 비쌀 것”, “10파운드가 아니라 대출 받아야 할 것” 등 국밥 가성비에 놀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올해 첫 업로드 감사합니다”, “코로나 시국이 끝나서 한국과 영국에 더 교류가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영국 택시기사님들이 처음 맛 본 음식을 맛있게 드셔서 기분이 좋고 뿌듯하네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코리안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C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