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이하 ‘지우학’)에서 반장 최남라 역할을 맡은 조이현이 사는 집에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이하 포모스
누리꾼들은 조이현이 서울 강남구 청담동 마크힐스 아파트에 거주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조이현이 인스타그램 등에 올린 사진을 통해 이 같은 추측을 내놓은 것으로 보인다.
마크힐스는 수많은 정재계 인사와 연예인들이 거주하는 럭셔리 아파트다. 매매가가 무려 80억원에 이른다. 이 아파트는 한때 전국에서 전셋값이 가장 비쌌던 곳으로도 유명하다. 현재 약 45억원으로 알려졌다. 다만 조이현은 3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마크힐스 아파트는) 제 집이 아니고 OO네 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하 온라인커뮤니티
조이현의 집이 마크힐스가 아니더라도 금수저 집안 출신이라는 말도 있다. 조이현 아버지가 한 회사의 대표라는 얘기가 인터넷에선 돌고 있다. “조이현 배우가 내 아버지랑 친한 회사 대표의 딸”이라는 한 누리꾼의 글로 인해 집안 사정이 널리 퍼진 것이다.
조이현은 2017년 웹드라마 ‘복수노트’로 데뷔했다. 드라마 KBS2 ‘마녀의 법정’, MBC ‘배드파파’ 등에서 연기 스펙트럼을 쌓다가 영화 ‘변신’에서 사춘기 고등학생의 심리를 실감나게 표현해 호평받았다. JTBC 사극 드라마 ‘나의 나라’에서 안정적인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여 ‘괴물 신인’으로 떠올랐다. 이후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장윤복 역으로 출연했다.
[저작권자 ⓒ코리안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CW